코칭스태프 7명과 선수 22명 등 총 29명의 선수단 참가

SK와이번스 퓨처스팀이 대만 자이현에서 오는 14일부터 3월 11일까지 26일간,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선수단은 14일 오전 11시 인천공항에서 아시아나 OZ711편을 통해 출국한다.

SK는 유망주 육성 및 퓨처스팀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퓨처스팀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김무관 퓨처스팀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 7명과 선수 22명 등 총 29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SK 퓨처스팀은 대만 자이현에 위치한 도류구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며 국내 퓨처스팀 및 대만 프로팀과 총 7차례의 연습경기를 갖는다.

김무관 퓨처스팀 감독은 "육성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올 시즌 최대한 많은 퓨처스팀 선수가 1군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기본기부터 다시 철저하게 다져가는 방식으로 유망주 선수들의 기량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선수들이 부상없이 한 시즌 동안 꾸준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체력 및 몸 관리에도 신경 써서 지도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김강민 선수는 왼 정강이 부위의 봉와직염 증세가 완쾌되어 8일부터 강화 SK퓨처스파크에서 훈련을 재개했고 14일부터 대만 퓨처스 캠프에 참가한다. 이어 26일  일본 오키나와 캠프 합류 예정이다.

◆ 스프링캠프 명단 

- 감독(1명): 김무관

- 코치(6명): 김경태, 김상용, 서한규, 이동수, 최현석, 허웅

- 투수(9명): 김대유, 백인식, 봉민호, 서동민, 이정담, 임치영, 정동윤, 최진호, 허건엽

- 포수(1명): 조우형

- 내야수(6명): 김두환, 노관현, 안상현, 이대수, 최항, 하성진 

- 외야수(6명): 김강민, 김도현, 류효용, 이재록, 조용호, 최민재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