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관심을 높이는 과학 체험주간 운영

 

 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철호)에서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기술의 꿈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과학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4.3.(월)부터 4.7.(금)까지 과학완구와 3D프린터 체험행사가 융합과학실에서 진행된다. 각종 과학원리가 적용되어 있는 여러 가지 과학완구를 직접 다루어 보면서 과학적 상상력과 흥미를 자극하고 3D프린터로 휴대폰케이스와 휴대용 스피커 등을 출력하여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체험행사가 진행된 후에는 발달수준에 맞는 교내 과학대회가 학년별로 진행되며 우수한 학생은 상장 및 3D프린터로 출력한 출력물을 선물로 주어 격려할 예정이다.

평소 과학을 어렵고 멀게만 생각했던 학생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각종 완구체험은 학생들에게 과학적 소질과 관심을 유발하고 과학을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탐구의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체험을 마친 1학년 이ㅇㅇ군은 ‘이번 체험을 통해 장래희망이 경찰에서 과학자로 바뀌었다’며 미래과학인재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

교장 최철호는 "4월 과학의달 행사에 그치지 않고 6월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과학과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과간의 통합적인 융합과학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과학교육의 선구자적 역할을 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