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및 타 학교 학부모까지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

 

여유와 존중으로 함께 꿈을 꾸는 행복한 학교 선화여자중학교(교장 김동환)는 4월 14일 19시부터 21시까지 학교 1층 도서관에서 디지털연구학교 운영 관련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현대인재개발원 김인백 교수를 초청하여 “미래형 학력신장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미래직업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었다. 

  김인백 교수는 강연에서 변화하는 교육과 평가의 방향 및 내용을 파악하고 이에 맞춘 전략 설계의 필요성 및‘4차 산업혁명 시대―자동화, 일자리, 직업의 미래’에 대하여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는 본교 학부모뿐 아니라 타 학교 학부모까지 참여하여 자리가 비좁을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미래형 학력신장’이라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서 접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보람되었다고 말하였고, 또 다른 학부모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무슨 뜻인지 몰라 답답했는데 속 시원한 해답을 얻었다고 했다. 함께 참석했던 본교 모 교사는 학력 신장 및 진로교육의 트렌드에 대해 좋은 안내를 받았다고 했다.
 
  김동환 학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의 학부모들이 자녀 학력 향상과 미래직업전망에 대해 배우고, 실천 방향을 세울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평하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