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길을 개척해 가는 진솔한 이야기

 

인천 청라에 거주하며 전국적으로 기업과 청소년, 시민을 대상으로 「힘, 꿈, 용기」를 심어주는 명강사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SBS공채8기 개그맨/방송인 이영식씨를 만나본다.

안녕하세요. 전은술 기자입니다.
요즘 전국적으로 강연을 하느라 바쁜 가운데 시간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Q>언제부터인가 지상파 방송국에 등장을 하지 않고 있던데 요즘 근황이 어떻게 되는지요?
 A>2005년 데뷔해서 벌써 12년 방송생활을 했네요.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흐름입니다.  그리고 어디로 가고 있나 10년 전 보다는 지금 말도 안 되게 바뀌었습니다. mcn 이라는  시장도 커졌고 티비채널도 상당히 늘었습니다. 일각에서는 더 좋아 졌겠다 라고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결국은 그만큼 상품이 다양해졌다면 경쟁력이 있어야겠죠.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지만 이제 스타가 되기 너무나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구력과 내공을 무시 할 수 없죠. 지상파케이블 가리지 않고 좋은 컨셉으로  인사드릴 생각입니다 반드시 기회는 옵니다.  유재석선배님께서 말씀 하신게 기억납니다. 잘하는 사람보다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거라고.  인내하며 찬스를 보겠습니다^^

Q>‘힘, 꿈, 용기’를 심어주는 강사로 유명하신데 어떻게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는지요?
 A>강의는 제가 개그맨만큼 하고 싶었던 장르입니다. 스타강사 개그맨 권영찬 선배님의 도움으로 강의에 입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 가면서 좋은 말씀 듣고 주변에서 응원해주셔서 지금은 아직 입문단계지만 하나씩 풀어가고 있습니다.  김해에 가서 70~80대 어르신 분들에게 강의를 했었는데  너무 귀여워해주시고 이뻐 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끝낸적 있습니다.  하면서 느낀 것이 연령대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대구나.  공감대를 위주로 진심을 담아 행복과 희망  그리고 즐거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방송과 강연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요?
A>방송은 일단 티비에 보이는 모습을 찍는 것 이기에  편집이라는 방법과 어느 정도는 대본의 틀에 입각해야  한다는 것이지만 강의는 일단 편집 없이 그냥 다 보여 줄 수 있다는 것과 관객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 이지요. 진짜 오빠 형 동생의 입장에서 나를 보여주고  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저는 토크형식의 강의를 좋아합니다. 제말이 정답이아니라 정답에  가까운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주된 목적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방송과 강의 다 매력 적 이라서  병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Q>요즘 길거리나 음식점 공공장소에서 알아주는 사람들이 많은지요?
지하철에서 코미디를 시작해 4번 만에 정식 공채 개그맨이 되고  준수한 외모 때문에 아무리출연 해도 티가 안나던 시절!! 참으로 힘들었습니다. 결정적으로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자 라는 결정이 나면서  컨텐츠 만드는데 열중한 결과 조폭장난전화라는  케이블방송이 큰 사랑을받으면서 3000만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정말 많이 알아봐 주셨었죠. 지금도 방송을 50편 이상해서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죠 .  감사 할 따름입니다.

Q> 요즘도 친하게 지내시는 동료 연예인들이 있는지요?
A>일일이 이름을 밝히기는 어렵지만 다양한 분들과 연락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Q>쉬는 날이 있는지, 있으면 어떻게 지내시는지요?
A>건강관리와  강의연구를 하며 청소년과 직장인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노원구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강연을 했습니다.

바쁜 가운데 시간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시는 모든 강연이 대~박 나시기를 바랍니다.
 
SBS 웃찾사,  KBS 리빙쇼 대결여행쇼MC , MBC일요아침드라마 ‘눈으로 말해요’, 컬투의 베란다쇼 고정출연, ETN 영식이의 장난전화MC, COMEDY TV ‘ 은밀한 유혹 글로벌 팅’ MTV ‘미녀와 야수’ tvN ‘퀴즈 연애 박사’게스트 M.Net ‘와이드 연예뉴스’MUZ(음악채널) MC 중국 우한TV '한차오라이시' MC  RADIO FM 103.5 ‘라디오 웃찾사’ FM 89.7 'FM은 좋은 친구' 월요 고정게스트,CF광고 소니 엑스페리아 X퍼포먼스 CF촬영 전자랜드 CF촬영,공연 웃찾사 전국투어콘서트(8개 도시) 등 다수 홍보대사 국민 안전대상 홍보대사,MC 2014 임창정 전국투어콘서트 서울MC, 2014 백지영 전국투어콘서트 부산,대구MC, B1A4 등 아이돌 콘서트MC,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MC, 대한민국영화대상 레드카펫MC 대학교축제 MC 등 다수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