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고등학교(교장 이성호)는 공적개발원조(ODA)를 통한 글로벌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5월 16일부터 인천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한 콜롬비아 교원 19명을 초청해 행복 배움 학교 및 교과교실제 운영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상호 소개 및 교과교실제를 활용한 정보화 기기의 활용 방법, 영종도보순례 등 학생 참여 중심의 행복 배움 학교 교육 과정 운영 모습, 이성호 교장의 학교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학생 대표들(9명)과 콜롬비아 교원들 간의 대학, 입시제도, 문화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여했던 콜롬비아의 깨떼린 프랑코 까르데나스 교사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한 인천영종고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는 질문을 했다. 이에 학생 대표(3학년 김진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이나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선생님들과 소통하는 것이 학교생활을 행복하게 해준다.”며 의견을 제시했다.

  선물 증정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하며, 인천영종고등학교 이성호 교장은 “훈훈하면서도  진지하게 연수가 진행된 가운데 양국의 정보화 및 교육과 문화에 관해 서로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인천영종고의 운영 모습이 콜롬비아 방문단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