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고등학교의 연극부 라온제나(지도교사 홍경아, 나은지)는 인천시교육청이 5월 31일 인천광역시교육청 종합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4급 이상 공직자와 각급 학교장 6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7년 상반기 고위공직자 청렴 특별교육 중 ‘청렴’과 관련된 순수 창작 연극 ‘응답하라 나양심’을 공연하여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청렴 교육에 참여했던 한 교장은 “학생들이 청렴에 대한 메시지를 짧은 극에 잘 담아서 생동감 있는 연기로 진정성 있게 잘 전달해 주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연극부 대표 2학년 이지현 학생은 공연 소감을 묻자 “바쁜 학교생활 중 시간을 쪼개어 연습하느라 준비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연극 대본 창작부터 극의 장면을 만들고 리허설을 하는 전 과정을 통해 ‘청렴’이 우리의 생활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고민을 해 보게 됐고, 지도교사 선생님, 동기, 후배들과 서로 협력해서 준비한 공연에 대해 많은 분들이 칭찬해주셔서 매우 뿌듯했다.”고 답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했던 인천영종고등학교 이성호 교장은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청렴’이라는 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직접 창작한 대본으로 공연하며 큰 무대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였고, 이러한 의미 있는 경험들을 통해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