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도서관, 2017 인문독서아카데미 제 2기 수강생모집

인천 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제 1기 인문학 강좌, <우리 역사 똑바로 보기/심용환>를 성황리에 마치고, 다가오는 6월 26일(월)부터 7월 24일(월)까지 제 2기 인문학 강좌, <장자, 현실 안에서 현실 뛰어넘기/조현숙>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강좌의 주요 내용은 <‘나와 앎’ 뛰어넘기(6월 26일)>, <‘쓸모와 차별’ 뛰어넘기(7월 3일)>, <‘돈과 이름’ 뛰어넘기(7월 10일)>, <‘삶과 죽음’ 뛰어넘기(7월 17일)>, <즐거운 인생(7월 24일)> 등의 소주제로 나누어 5회에 걸쳐‘마음으로 읽는 장자’의 저자이자, 북촌철학교육연구소 소장으로 계신 조현숙 강사님이 진행한다.

  장자는 중국 도가 철학의 가장 중요한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우리에게는 조삼모사(朝三暮四), 정저지와(井底之蛙), 호접지몽(胡蝶之夢)의 일화로 유명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모든 욕심을 버리고 자연의 순리에 따르는 삶을 살았던 장자의 철학을 통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진정한 행복은 무엇인가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좌는 낮 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성인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하는 이 강좌의 참여 신청은 6월 12일(월)부터 전화(☎540-4400) 또는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