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관심을 높이는 체험중심 창의융합과학축제

 

 인천금마초등학교(교장 최철호)는 6월15일(목)에 체험중심의 융합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호기심천국! 생활 속 과학!'이라는 주제로 보고, 듣고, 맛보고, 느껴보고, 조작하는 오감만족의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으로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과학 원리를 스스로 발견하고 탐색하여 과학적 사고력을 기르는 한마당이 되었다.
 과학체험관에서 볼 수 있는 부스를 그대로 옮긴 26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강당, 과학실, 어학실 및 층간복도에서 저․중․고학년으로 나누어 각각의 부스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생의 흥미와 수준, 관심분야별로 흥미롭고 활발한 축제의 장이 이루어졌다. 각각의 부스에는 본교 학부모님들이 직접 진행 보조 봉사를 맡으셔서 안전하고 체계적인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다채로운 체험 부스는 어려운 과학 이론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잘 깨닫지 못했던 생활과학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참여한 학부모님과 교사 모두에게 과학을 활용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어 우리나라 과학미래의 씨앗을 심는 축제가 되었다.
 체험부스 진행을 맡으신 2학년 학생의 어머니는 ‘많은 학생들에게 같은 내용을 설명하고 체험을 도와주는 게 힘들기도 했지만 학생들의 호기심 어린 눈빛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학교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교장 최철호는 ‘과학의달 행사에 이어 이번에 진행한 창의융합과학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소양이 높아졌으리라 확신한다’며 미래핵심역량신장을 위한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행복배움학교(인천형혁신학교)의 롤 모델을 제시할 것 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