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간 사랑(愛) 찾기’ 부모자녀간의 소중한 시간 보내~

신현여자중학교(교장 조우연)는 교육복지 중등연계 가족문화체험 ‘가족 간 사랑(愛) 찾기’ 을 학부형 · 학생 40명과 각 학교 교육복지사 및 인솔교사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17일(토)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진행하였다.

숲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아침고요수목원 연혁과 수목원내 다양한 식물들에 대해 알아보며 가족단위로 산책을 시작했고, 사진으로 담아내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운 수국 꽃길과 편백나무를 만날 수 있었다. 천연미스트, 비누 만들기, 허브화분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참가가족들은 담소의 나누었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진**(신현중 학부모)는 ‘이번 가족체험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아들에 대한 친밀감도 더 깊어졌다.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활동소감을 전했다.

신현중·신현여중은 2016년부터 학부모·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복지「중등연계 가족문화체험」행사를 통해 학부모의 커다란 호응과 관심을 끌고 있다. 가족연계체험활동은 가족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활동으로 건강한 가족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신현여자중학교(교장 조우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자녀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지속적 지원으로 학교는 학부모와의 교육에 대한 유대감 형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하였다.

※ 사진 있음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