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이승삼교육장)은  26일(수)부터 7월 29일(토)까지 4일동안 동산중학교 수학교실에서 12명의 인하대학교 수학교육과 학생(멘토)과 40명의 중학교 2학년 학생(멘티), 희망하는 교사(연수)가 함께 참여하는 남부 수학문화체험 클러스터 체험탐구교실을 운영한다.
 
  인하대학교 박제남 교수님은 규칙찾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고, 강의시간동안 대학생 멘토학생과 중학생간 토의가 이루어지고 중학생들이 조별로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인천의 무형문화재 해청 박물관  정성길 단청장님은 “역사와 문화속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인 대칭의 원리를 통해 삼각형, 육각형 등 단청 색을 찾아가면서 물감으로 채색하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단청속에 숨어있는 수학의 대칭 원리에 이어 ,  체육과 수학의 융합, 이슬람문화를 통한 기하학적 탐구, 뢸로 삼각형으로 창의적 세상 만들기 등의 주제로 앞으로 4일간 체험하게 된다.

자유학기제를 맞아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10여명의 교사도 함께 참여 하였다.
처음에는 색만 칠하면 되는 줄 알았다가 단청의 색상과 초색, 이색 등 색의 구조를 배우면서 단청의 원리에 흥미로워 했다.

  남부교육지원청 한상봉 중등교육과장은 “ 수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이 얻어지는 만큼 수학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고, 학생들에게도 용기를 갖고 열심히 하도록 격려 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