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

인천광역시계양도서관(관장 강창학)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4월 도서관 주간부터 9월 독서의 달까지 운영하고 있는 「계양도서관 이용 사진 공모전」과 「독서릴레이」 사업의 우수자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특히 독서릴레이 독후감 공모는 계양도서관 독서릴레이 참여주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독서후기, 책 속 한 구절, 공감백배, 릴레이 참여 인증 샷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평범한 아이를 공부의 신으로 만든 비법」의 저자 이상화 작가를 9월 27일(수)10시에 초청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9월28일 목요일에는 교육전문가의 재능기부로 ‘4차 혁명에 필요한 인재 키우기’에 대한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마술 책방’ 매직쇼가 9월23일(토)진행되며, 같은 날 오후에는 슈링클스를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에코 책 바구니 만들기 ▲다독자 시상 ▲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원화전시 ▲독서퀴즈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을 중심으로 열리는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함으로써 도서관이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이자 문화의 장이 되길 기대해 본다.

 한편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www.gyl.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540-445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