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1.24 화 21:05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인천대, 미국 하버드의대와 업무협약 체결바이오의학 공동연구와 인천대 학생들을 우수인재로 양성
ⓒ 인천대

인천대와 미국 하버드 의대가 바이오의학 분야의 공동연구와 교육을 추진한다.

인천대학교와 하버드 의대 BIDMC 게놈센터는 24일  송도캠퍼스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바이오의학 분야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바이오의학과 관련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개발 협력, 바이오의학 분야 협력 연구 활성화, 한-미 양기관의 의사소통 및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체제 구축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동성 총장은 “의과대학 중 세계 1위로 평가받는 하버드 의대와 기초과학과 응용과학 분야에서 교수들의 공동연구, 학생들의 교육을 비롯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서 인천대를 동북아 바이오 연구중심대학로 육성하기 위한 기초를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토위아 리버만 원장은 “앞으로 우수한 인천대 학생들을 하버드 의대 BIDMC 게놈센터에 인턴으로 초청해서 첨단 바이오의료 분야의 연구에 참여토록 하겠다. 이 과정에서 첨단학문과 현장감각을 익힌 학생들이 기업과 의료기관에 취업해서 산학 협력의 선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한국의 제약 및 바이오 산업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은영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