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2.15 금 18:1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생활/문화 뉴스광장
동인천역 북광장, 화도진스케이트장 15일 개장
인천동구청 제공

인천 동구는 오는 15일,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동인천역 북광장에‘화도진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지난해 15만여 명이 다녀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겨울철 동인천역 북광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화도진스케이트장을 조성하게 됐으며, 어른들의 향수와 어린이들의 새로운 체험을 위한 썰매장도 운영하며 인천시민의 동계스포츠 저변확대는 물론 동인천역 북광장을 다시 한번 겨울스포츠의 명소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화도진스케이트장은 오는 15일 개장을 목표로 현재 마무리 준비에 한창이며, 개장 후 내년 2월 18일까지 66일간 운영하게 된다. 시설규모를 보면 아이스링크 1,800㎡, 썰매장 450㎡이며, 아이스링크는 400명 수용이 가능한 쇼트트랙 정식규격이다. 비용은 스케이트, 헬멧, 보호대 사용료가 포함한 1회 1시간당 1,000원이며, 전문 스케이팅 강사를 통한 학교 단체강습 및 일반 스케이트 강습도 운영된다.

특히, 개장식 당일에는 원기범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공식행사와 초청가수로‘결혼까지 생각했어’의‘휘성’, 싱크로나이즈드 피겨팀‘엔젤스’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축하공연 종료 후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로 스케이트장 무료입장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동구 관계자는 “화도진스케이트장 운영으로 사람들이 찾아오는 생동감 있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고, 범국가적 행사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와 발맞춰 겨울스포츠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주변지역의 상권회복과 함께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겨울스포츠의 명소가 되도록 안전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동수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동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