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 550여명에게 동지 죽 대접

22일 지역 어르신 550여분께 동지팥죽 대접

SK인천석유화학이 올해의 마무리를 일반적인 송년회 대신 ‘노사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노사 화합과 생생의지를 다졌다.

SK인천석유화학은 22일 인천서구노인복지관에서 최남규 사장, 이동용 노조위원장 등 구성원 봉사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지맞이 지역 어르신 팥죽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SK인천석유화학 노사는 작년 11월에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총 550여분의 어르신들에게 동지팥죽을 대접하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자원봉사에 앞서 서구노인복지관, 서구장애인종합복지센터에 식기류, PC 모니터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물품 전달식도 가졌다.

SK인천석유화학은 “노조의 제안으로 매년 실시하던 송년회 대신 노사가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하며 올해를 의미 있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상생의 노사문화를 통해 내년에도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 노사는 지난 6월 지역최초로 협력사와 임금을 나누는 ‘임금공유’ 상생협력모델을 도입했으며, 지난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에 연동해 임금 인상률(올해 임금인상률은 전년도 소비자물가지수인 1%)을 결정하는 임단협에 합의 하는 등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아 SK인천석유화학 이동용 노조위원장이 지난 14일 ’2017년 노사문화 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