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고교 다목적강당 신축 사업 8억 9천만원

▲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 국회 국토교통위원)은 28일  남동구 지역 인제고등학교 다목적 강당 신축사업에 8억 900만원, 한빛초등학교 내 상담시설 마련을 위한 위(Wee)클래스 설치에 1천만 원의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

그동안, 인제고등학교는 다목적강당이 없어, 우천시나 혹한기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큰 어려움이 있었고, 각종 학교행사를 개최하는데 불편을 겪어왔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윤관석 의원은 학교와 지역사회와 함께 다각적으로 노력하였고, 교육청과 긴밀하게 논의한 결과 이번 특별 교부금을 8억 900만원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이번 인제고 다목적강당 신축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짐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여가 활용을 위한 문화체육 공간이 마련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빛초등학교 위(Wee)클래스 설치에도 1천만원의 특교를 확보함으로써,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위한 적절한 상담과 치유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윤관석 의원은 “이번 다목적강당 신축과 위클래스 설치로 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남동구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교육환경 개선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하고, 국회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