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학부모 총회 성황리에 개최

삼산중학교(교장 우내문)는  16일(금) 오후 4시, 청송관에서 2018학년도 학부모총회 및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500여 분의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는 학교, 학부모, 교사가 학생이라는 공동 관심사를 가지고 소통의 장을 펼친 자리였다.

오후 4시에 교직원 소개로 시작한 학부모총회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안내, 학교활동 소개로 이어졌다. 특히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학사일정, 자유학기제, 성취평가제를 안내하였으며 학교 폭력 예방,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 진로진학 상담 안내, 학력향상 프로젝트, 고입정보 이해 등 다양한 학부모 연수로 진행됐다.

총회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는 학부모의 자녀 지도에 도움을 주고, 학부모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학교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총회 후 늦은 시간까지 학부모들은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의 학급 운영 방침을 듣고 담임교사와 개별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학교활동 소개와 담임 선생님의 학급 경영 방침을 듣고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학교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되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부모 총회는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자녀 교육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주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