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5 토 16:5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경제/IT
인천시 주거복지포럼 개최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른 인천시 발전과제 주제로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5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과 인천시 발전과제』라는 주제로 인천광역시와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시와 도시공사는 주거복지 패러다임의 변화 및 정부의 주거정책 강화 기조에 발맞추어 임대주택 공급에서 시설개선사업, 맞춤형 주거지원서비스까지 다양한 정책을 실행하고 있으며, 주거복지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이슈 발굴 및 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주거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김천권 교수(인하대) ▴조민정 교수(인하대) ▴신동하 사무관(국토교통부 공공주택총괄과) ▴최은영 소장(한국도시연구소) ▴기윤환 연구위원(인천연구원) ▴최은희 수석연구원(LH토지주택연구원) ▲최환 대표(빈집은행) 등 주거복지 분야 전문가와 함께 인천시의 주거복지 정책방향과 각 분야의 역할에 대해 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 참가한 학계 등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들은 주거복지 중심의 주거정책 전환을 위해 중앙정부는 로드맵 등의 정책 가이드라인 수립과 재정 및 인력 지원의 역할로서, 지자체는 지역성에 기초한 정책 계획 및 집행자로서,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는 협력을 통해 전달체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인천의 현실에 맞는 지역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위해 촘촘한 주거실태조사와 소외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우선 지원 강화에 대한 의견도 개진됐다.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중앙정부와 인천시, 공공기관과 민간분야가 함께하는 토론의 자리, 공감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계의 역량을 모아 인천시민을 위한 주거복지사업을 확대 추진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