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유나이티드FC 욘 안데르센 감독 "축구교류를 통한 남북평화 협력 도모"

인천유나이티드FC 욘 안데르센((Jorn Andersen) 감독은 박남춘 구단주와 지난 26일 간담회에서 최근 북미정상회담 등 국제평화 분위기가 조성되는 만큼 그동안 북한 대표팀 감독 경험과 개인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북한 대표 축구팀과 인천유나이티드 FC간의 정기적인 친선경기 개최를 위한 가교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남북축구교류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는 욘 안데르센 감독은 북한 대표팀 감독 당시 모국 노르웨이에서 개최하는 국제축구 토너먼트에 북한대표팀이 초청되어 지금까지 정기적으로 참가를 하고 있다.

경기일자는 북한 축구팀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해 상호 가능한 시기를 택해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또는 제3국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데르센 감독은 축구를 통해 남북평화와 세계평화를 위한 작은 밀알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한편, 인천유나이티드FC는 지난 2013년, 2015년 북한 4.25 종합팀과 중국 광저우, 쿤밍에서 각각 친선경기를 개최한 바 있고, 인천시는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북한남녀팀 참가기념 인천평화컵국제여자유소년축구대회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