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3.21 목 17:5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가스공사, 송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주민의견수렴과 연수구와 협의해 추진민경욱 의원에게 입장 밝혀

한국가스공사가ㅏ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건립이 추진돼 논란이 일었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은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 추진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인천 연수구을)은 13일,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주민들의 동의 없이는 발전소를 추진하지 않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7일, 민경욱 의원은 가스공사로부터 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원칙적으로 주민들의 완벽한 동의 없이는 한 발자국도 나갈 수 없음을 분명히 경고했다”며 “가스공사에서 이러한 입장에 대해 내부 방침을 정해 알려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가스공사는 “예비타당성 조사 완료 후 사업 가능성 검증 및 각 사의 사업 진행 여부 결정과 주민의견 수렴을 통하여 사업 추진을 검토할 것”이라며 “향후 변동 사항 발생 또는 사업 추진 시 인천시 및 연수구청과 우선적으로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아무도 모르게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추진되고 있었던 발전소 문제가 이제라도 공론화되고, 주민들의 동의 없는 추진은 불가하도록 조치돼 다행”이라며 “그러나 끝까지 방심할 수 없는 만큼 눈도 깜빡이지 않고 계속해서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