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20 금 17:42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삼산중, 전체 학생 대상으로 흡연, 음주 예방 교육 실시

삼산중학교(교장 우내문)는 16일(화)에 1, 2,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흡연, 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4교시, 5교시, 7교시에 각각 1, 2, 3학년 전체 학생이 강당에서 흡연, 음주 예방 관련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고 'NO 흡연, NO 음주' 선포식에 참석했다.

창작그룹 '가족'소속 연기자들에 의해 상연된 '네 목소리'라는 뮤지컬은 학생들과 교사를 주인공으로 해서 그들의 학교생활에서 벌어지는 흡연, 음주와 관련된 상황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억지스럽지 않게 흡연과 음주의 유혹을 뿌리쳐야겠다는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공연을 관람한 1학년 김OO 학생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뮤지컬을 통해 흡연, 음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딱딱한 강의가 아니라서 오히려 설득력이 높았던 것 같다. 흡연이나 음주에는 아예 관심도 갖지 말고 멀리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흡연, 음주 예방 교육을 주관한 이○○ 교사는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가진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 갈 수 있으면 좋겠다. 오늘의 교육도 학생들의 바른 가치관 형성에 어느 정도는 긍정적 영향을 끼친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전병숙 시민기자  jjbs20533@naver.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병숙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