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공무원, 신규 공무원 임용 축하공연 및 뮤직비디오 상영

▲ 옹진군은 28일 군청 효심관에서 ‘2019 옹진군 신규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을 가졌다. ⓒ 인천뉴스

옹진군은 28일 오전 10시30분 군청 효심관에서 특별한‘2019 옹진군 신규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을 가졌다.

이날 신규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 포문은 옹진군 선배 공무원들(옹진밴드)이 임용자와 그들의 임용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밴드공연을 무대에서 펼쳤다.

수준급 공연에 금세 객석은 들썩였고, 큰 박수와 환호성이 터지자 옹진군 선배공무원들은 앵콜송(윤도현 밴드 ‘나는 나비’)까지 총 4곡을 불렀다.

이어 옹진군 백령도와 장봉도, 대청도 등을 소재로 한 3편의 뮤직비디오 상영도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신규 공무원 49명에게 일일이 임명장을 수여하며, 임용을 축하한다는 격려와 당부를 건넸다.

옹진군 지역주민 대표와 선배 공무원들도 이번 신규 공무원 임용자들에게 영상편지를 통해서 “옹진군 공무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처음엔 낯설고 생소하겠지만,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다보면 꽃길만 걷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도 인사말을 통해 “임용장을 받은 지금 이 순간부터는 국민의 한 사람이면서 공무원으로서의 신분과 소명도 함께 갖게 되었다”며 “신규 공무원 여러분께서 낭독해주신 공무원헌장에서처럼 정년의 그날까지 청렴한 공직자상을 기본으로 국가에 헌신하고 국민에 봉사하며 공익을 위해, 옹진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