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3 수 14:48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사회 뉴스광장
계양구 효성1동, 주민총회 "성황"

인천 계양구 효성1동 주민자치회 및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은 지난 달 31일 명현중학교 명현관에서 주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효성1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와 효성1동 주민참여예산 동 계획형 추진단이 함께 발굴 한 우선순위사업과 내년도 주민자치계획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최종 결정하는 자리이다.

이번 효성동 주민총회는 여성문화회관 밸리댄스팀 공연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마을 의제 제안 설명과 찬반투표, 주민 공연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총회의 안건으로는 △하나로 빛나는 효성마을 △마을의 사각지대를 밝고 안전하게 △새벼리 청소년 문화축제 꿈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사랑의 행복우체통 설치 △우리동네는 늘 안심 귀가 △나도 한다 덩크슛 등 주민생활과 직접 관련 있는 민관협력 의제는 물론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제안 설명 후 투표를 통해 민관협력의제 중에는『하나로 빛나는 효성마을』사업, 주민주도형 의제로는 『효성 온마을 문화센터』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제일 많은 표를 얻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주민총회 후에는 풍성하고 다양한 무대 공연으로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다.

최복수 주민자치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범 개최하는 효성1동 주민총회가 매우 뜻깊은 자리였고 선정된 의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순열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순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전두환 자랑스럽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