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와 정의당 인천광역시당은 정책협약을 맺었다. ⓒ 인천뉴스

인천시간호조무사회(이하 인천시회)와 정의당 인천시당(이하 인천시당)은 지난 25일(수) 정책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이날 저녁 인천시회에서 정책협약식을 열고 인천시민의 건강 증진과 간호조무사 처우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정례적인 정책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고현실 회장은 협약식에서 “인천시민의 건강한 삶과 간호조무사의 처우는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입법과정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며 “정의당과의 정책협의를 통해 간호조무사 처우 개선과 인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응호 위원장은 “정의당은 내년 총선에,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간무협)는 연가투쟁에 사활을 걸었다”며 “간무협이 법정단체로 인정되면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하도 있다”고 밝혔다. 또 “중앙당도 간호조무사의 법정단체 인정을 비롯한 보건의료인력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고 “인천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서라도 간호조무사 처우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약식 후 “노동자, 청년, 서민을 대표하는 진보정당은 정의당”이라며 인천시회 사무처 직원들과 임원들이 대거 입당원서를 제출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