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협약식. / 사진=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가 외국인 학생들을 인천 홍보대사로 육성하는 등 인천시 등 20개 기관과 함께 '국제관광도시 인천' 만들기에 나선다.

인하대는 인천시, 인천항만공사, 인천관광공사,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5개 분야 20개 기관과 인천관광 협력 네트워크 협약을 하고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인하대는 외국인 재학생들을 1인 ‘청년 국제 관광도시 인천 홍보대사’로 키워낼 계획이다. 현재 전 세계 50개 나라에서 온 유학생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인하대(IUT, Inha University in Tashkent) 재학생 등 1500명이다.

외국인 학생들은 자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인천 알리미 역할을 한다. 인천에서 생활하며 경험한 내용들은 시 관광 정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등 중앙아시아 나라와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 조지아 등 코카서스 지역 나라에서 오는 유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어 동남아시아, 중국을 벗어나 새로운 나라에도 인천을 알리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민‧관‧산‧학 등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인천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천은 항만과 공항으로 세계 모든 나라와 뱃길과 하늘길이 연결돼 있고 전국 각지 어느 곳이든 쉽게 떠날 수 있는 유리한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이라며 “인하대에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만큼 이들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외교사절과 같은 역할뿐만 아니라 인천 관광 정책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