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의원 국정감사에서 신설 필요성 강조

박찬대 의원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에서 재검토 의견으로  부결된 영종 하늘1중과 하늘5고의 신설을 면밀하게 다시 검토해보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갑)은 2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부 본부 및 소속기관 국정감사에서 영종신도시 과밀학급 문제와 하늘1중 하늘1고의 신설 필요성을 지적했다.
 
박 의원은 먼저, 유 장관에게 ‘과밀학급 문제 방지 및 해소를 위해 교육부가 갖고 있는 학교 신설권한 일부를 교육청에 위임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대해 유 장관은 ‘현재 100억원 이하의 지방교육재정사업을 심사하는 권한은 각 교육청에 있으나, 시도 교육감의 권한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과밀학급 대란이 예상되는 영종 하늘신도시의 하늘1중과 하늘1고의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탈락 관련, 재검토를 요청한다는 박 의원의 질문에 대해 유은혜 장관은 ‘하늘1중과 하늘1고의 신설을 면밀하게 다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장관의 답변을 바탕으로 영종 하늘1중과 하늘1고의 재심사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 영종 하늘도시 학부모들은 학교신설을 위한 서명운동을 통해 교육부에 4,500명의 연명부를 제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