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이 이스타항공 단독 노선인 인천~화롄에 신규 취항했다.

이스타항공은 인천~화롄 ZE825 첫 편 운항에 앞서 이스타항공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국제공항 114번 게이트 앞에서 이스타항공 인천~화롄·가오슝 신규 취항 기념식을 29일 진행했다.

신규취항은 첫 편 승무원들에게 안전운항을 기원하는 꽃다발 전달식과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아울러 현지 도착 이후에는 대만 화롄시 관계자 및 공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선 취항을 축하하는 현지 취항식이 진행됐다.

이스타항공의 대만 화롄 취항으로 기존 국내선 위주로 운영됐던 화롄공항이 국제선으로 항공수요를 확대하게 되며 대만 칭수이 절벽, 타이루거 협곡 등 풍부한 관광 자원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된다.

또 30일 인천~가오슝 노선의 운항을 시작해 인천~화롄, 인천~가오슝, 김포~송산, 인천~타이베이, 청주~타이베이, 제주~타이베이 등 총 6개 대만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 오는 11월엔 부산에서 출발하는 타이베이(7일), 화롄노선(10일) 취항을 준비하고 있어 지방공항을 통한 대만 수요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29일 오후 2시부터 최대 특가 이벤트 레드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오픈 후 2시부터 4시까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이벤트가 진행되며, 레드페스타가 5위 내에 달성 시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항공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