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박남춘 시장 국토부에 건의 촉구

인천지역 시민단체가  송도를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지정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9일 "박남춘시장이 송도를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지정토록 국토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천의 집값을 안정시키고 서민들과 청년들이 인천에서 꿈을 이루도록 전향적인 주택정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시의회가 지난 26일에 <인천시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해제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인천은 지난해 9월부터 집값이 꾸준히 상승해 왔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대책으로 인한 비규제지역 특수가 주요인이다.

지난 5월 강남·서초·송파구 등 강남 3구의 집값이 하락하는 가운데도 인천은 상승세를 계속 유지했다. 올해 3, 4, 5월 3개월간 주택가격 상승률은 3.25%이며, 특히 연수구는 6.39%, 서구 4.21%, 남동구 4.09%로 높았다.

 최근 송도 1.3공구와 6.8공구는 분양가만 평당 2,250만 원 안팎을 기록했다. 결국 이런 과열로 정부의 규제 대상 지역이 됐다.

시민단체는 " 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고 투기과열지구로 연수·남동·서구가 지정된 것은 예견된 결과"라며 "이번 정부 대책은 인천의 원도심과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차등적인 배려가 부족하다. 정부도 이 부분을 세심하게 보완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