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전경. 인천대 포토
인천대학교 전경. 인천뉴스 DB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오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인천대 동북아 물류 E-Biz센터에서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운영한다.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주관하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은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과학기술자가 최신 연구 내용을 일반인들과 공유하고 지식을 전파하는 만남과 소통의 자리이다.

이 강연은 총 14개로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9일 제1회 강연에서는 도입강연으로 '내 눈에 카메라가 있다', 본강연으로는 '생활 속 시력관리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일정은 인천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신청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한기순 소장은 “금요일의 과학터치 강연은 지속가능발전교육뿐 아니라 일상생활 가운데 유용하고 흥미로운 과학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강연은 과학을 단순히 이론적인 측면에서만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로 우리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지역은 인천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강연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생활과학교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