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 후보, 국토부 제2차관, 재선 국회의원의 경험과 추진력으로 남동 발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 받아

맹성규 의원아 21일 남동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의원 후보 등록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의원실 포토
맹성규 의원아 21일 남동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국회의원 후보 등록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의원실 포토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은 21일 남동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인천 남동구갑 국회의원 후보 등록 접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맹 후보는 국토부 제2차관 출신, 재선 국회의원의 경험과 추진력으로 남동구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을 받아왔다.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하는 등 소통에도 적극적이었다는 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맹성규 후보는“이번 총선은 중단없는 남동발전을 위한 일꾼을 뽑는 선거임과 동시에 민생외면, 국민 무시하는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국민의 삶을 나아지게 할 나의 삶에 힘이 되는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라며 “공직생활 30여 년의 경험과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경험을 토대로 남동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맹 후보는 공약으로 2018년 재보궐선거에서 제안했던 제2경인선 광역철도의 차질없는 추진을 비롯해 △GTX-B 조기착공  △경인선 지하화 △소래해양습지 국가도시공원화 등 현안 사업의 조속한 시행과 문화·경제·보육·교육·복지가 어우러지는 남동구를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3선 도전에 나서는 맹 후보는 인천 신흥초, 상인천중, 부평고를 졸업하고 제31회 행정고시 합격 후 국토교통부에서 약 30여년 근무했으며 강원도 경제부지사, 국토부 제2차관을 역임하고 2018년 재보궐 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