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캠퍼스 B동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인천대 포토
미추홀캠퍼스 B동에 위치한 청년창업지원센터. 인천대 포토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는 2019년부터 5년간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인천대는 지난 2019년 ‘연수구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미추홀캠퍼스 B동에 100평 규모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구축하고 인천 소재 대학과 청년을 위한 창업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인천대는 2019년부터 5년간 총 242명의 청년(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이 중 87개 팀을 선발하여 시제품 개발과 판로개척, 투자유치를 지원하였으며 연수구의 요청에 따라 이달 말 사업을 종료한다. 

인천대는 연수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에게 1,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창업 활동공간과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창업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를 통해 청년창업 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

지원기간 동안 청년 창업기업들은 총 49억원의 매출과 134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9억원의 투자유치와 151건의 지식재산 창출 성과를 냈다.

또 82%의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기업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차산업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기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채진석 단장은 “연수구 청년창업지원사업을 운영하며 우수한 청년 창업자들의 도전과 성장을 옆에서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협약 종료 후에도 계속해서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타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