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행정안전부 특교 7억 확정 ‘동춘역 엘리베이터’, 2024년 연말 완공 목표

박찬대 의원.  인천뉴스DB
박찬대 의원.  인천뉴스DB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인천 연수갑 국회의원은 “인천 연수구의 교통 편의성 향상을 위해 동춘역과 동막역에 각각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며 “빠르게 준공돼 동춘동 주민들의 교통편의가 대폭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동춘역 엘리베이터 설치사업은 지난해 1월 시작해 올해 10월에 완료될 예정이며, 총사업비는 20억 원이다.

이 중 행정안전부의 특별교부세 7억 원을 포함, 시비와 구비가 각각 10억 원, 3억 원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동막역 에스컬레이터 사업은 2023년 2월 추진 이후, 현재 실시계획인가와 관련된 행정절차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에스컬레이터 설치 및 내부계단 개선 작업은 2025년 1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실시설계 용역비와 내부계단 개선 사업비 등을 포함한 이 사업의 총사업비는 36억 62백만 원으로 시비 100%로 충당된다.

박 의원은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앞으로 동춘역 및 동막역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이라며 “동춘역 엘리베이터 설치사업에 경우 21대 국회에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7억원을 확정한 사업으로 감회가 새롭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도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고 전체적으로는 우리 연수구 원도심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TX-B 수인선 정차, 인천발 KTX, 제2경인선 등을 완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며 “우선 현재 추진 중인 모든 사업에 대해 진행 과정을 면밀히 살피고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인천시와 연수구 등 관련 기관과 함께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