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의원. 인천뉴스DB
윤상현 의원. 인천뉴스DB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국민의힘 인천 동구미추홀을 윤상현 국회의원 후보가 의대정원 확대에 따른 '의정(醫政) 갈등'을 풀어내려면 사태의 핵심을 잘 이해하고 정치력을 발휘할 전문가인 의사 출신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과 의과대학 교수 인요한 선대위원장이 적임자라고 25일 밝혔다.

윤 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협상이 성공하려면 합법적으로 전권을 가진 각 측의 책임자가 테이블에 나와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여당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정부와 의사단체 사이에서 주도적으로 협상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의대 증원 규모와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전면백지화 등 의료계의 요구사항을 정부와의 협의체에서 풀어내려면 사태의 핵심을 잘 이해하고 정치력을 발휘할 전문가들이 필요하다"고 적었다.

윤 후보는 "의사출신의 국회의원인 안철수 공동선대위원장, 의과대학 교수이신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이 적임자"라며 "의료현장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정부의 입장도 고려할 수 있는 분들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당과 협의해 유연한 처리방안을 모색하고 의료인과 건설적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추진해달라는 대통령의 지시도 있었던 만큼 한동훈 위원장께서 이 분들과 함께 정부,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야 한다"며 "어렵사리 마련한 대화의 단초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도록 총력을 다할 때"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이 모든 노력의 귀결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으로 당 지도부는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굳은 결기로 의료개혁을 위한 골든타임을 지켜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