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세브란스 병원 조감도. 캠프 포토
송도세브란스 병원 조감도. 캠프 포토

[인천뉴스 김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을 정일영 국회의원은 26일 제22대 총선 공약으로 개원 예정인 송도 세브란스 병원의 2026년 차질없는 완성과 세브란스 내 모자보건특화센터 설치 추진을 약속했다. 

송도 세브란스 병원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내 약 800병상 이상의 대형 3차 대학병원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와 인천시는 2010년 세브란스 병원 건립 협약을 체결하였으나 그간 송도 세브란스 병원 착공이 지연을 반복해 지역주민들의 우려를 산 바 있다. 

정일영 의원은 제21대 인천 연수을의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모교인 연세대학교는 물론 연세대학교 의료원과도 긴밀하게 소통한 결과, 송도국제도시 지역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송도 세브란스 병원의 착공을 2022년 12월 이뤄냈다고 자평했다.

정 의원의 총선 공약은 송도 세브란스 병원의 2026년 완성뿐 아니라 송도 세브란스 내 모자보건특화센터를 설치하겠다는데 방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송도국제도시는 현재 20만이 넘는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고 주민 중 상당수가 젊은 가족임에도 불구 송도국제도시 내 분만이 가능한 산부인과 병원이 없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제기됐다.

또 미성년 아이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지만 소아청소년과 의료시설 역시 부족하다는 점이 꾸준히 지적돼 왔다.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염원을 고려, 정 의원은 송도국제도시 맞춤형 분만 가능한 산부인과 및 소아청소년과 기능을 확대해 어머니와 자녀가 함께하는 모자보건특화센터를 송도 세브란스 내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의원은 “대한민국 최정상의 병원인 세브란스 병원이 송도국제도시에 완성되면 송도국제도시는 물론 인천 지역 전반의 의료서비스 수준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며 “송도국제도시 주민들 모두가 마음 놓고 우리나라 최고급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그간의 부족한 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 수요를 충족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