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양산 전통시장을 '역세권 명물시장'로…주차공간·화장실 개선"

                                   원희룡 후보. 인천뉴스DB
                                   원희룡 후보. 인천뉴스DB

[인천뉴스 박창우 기자] 원희룡 계양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전통시장·소상공인 공약'을 발표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개선 및 소상공인 소득공제, 사회안전망 강화 혜택이 이번 공약의 핵심이다.

원 후보는 '계양산 전통시장'을 역세권 명물시장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원 후보는 기 발표한 계산역·임학역 역세권 종합개발에 '전통시장 활성화 계획'을 포함시켜 협소한 주차 공간과 부족한 화장실 등 공공시설을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계양산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외에도 상품개발·홍보·주문·배송 전 단계에 시장전문가를 자문단으로서 지원한다는 게 원 후보의 계획이다. 젊은 고객층 유입을 위한 '모바일 주문시스템' 역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위한 알뜰 혜택도 내놓았다. 현재 연간 5조 원 수준인 온누리상품권 발행 목표를 10조 원으로 확대하고 소상공인 점포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해 50%의 소득공제 혜택을 적용하겠다고 했다.

또 산업재해보험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에 대한 사회안전망도 강화할 계획이다. 

고금리·고물가로 소상공인들이 고통받고 있는 만큼 정부 여당과 협조해 온누리상품권 발행 확대와 소득공제, 산재보험 지원을 반드시 이끌어낸다는 게 원 후보의 계획이다. 원 후보는 지난 25일에는 당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정부와 여당에 '소상공인 신용카드 수수료 대폭 인하'를 제안한 바 있다.

원 후보는 "최근 전통시장을 30여 차례 방문한데다 이천수 후원회장의 후원회 사무실도 계양산 전통시장 한복판에 있었기에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다"면서 "전통시장을 꼭 활성화해 사람들이 북적이는 핫플레이스로 변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