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공훈 제대로 기리겠다"

미추홀구 보훈단체협의회 윤상현 후보 지지선언 모습. 캠프 포토
미추홀구 보훈단체협의회 윤상현 후보 지지선언 모습. 캠프 포토

[인천뉴스 박창우 기자]  국민의힘 윤상현 인천 동구미추홀을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후보선거사무실에서 미추홀구 9개 보훈단체협의회 회장단의 지지선언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윤상현 후보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공훈을 제대로 기리고 인천 국립보훈병원의 증축 및 국립보훈요양원 설립을 통해 유공자의 빛나는 영예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미추홀구 보훈단체협의회의 윤상현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에는 무공수훈자회 방재일 회장, 월남참전전우회 홍계표 회장, 고엽제전우회 원종환 회장, 6.25참전유공자회 고상학 회장, 광복회 오세대 회장, 특수임무유공자회 김동길 회장, 상이군경회 이민남 회장, 미망인유공자회 이명섭 회장, 전몰유족회 김금순 회장 등 9개 단체에서 참여했다.

인사말 하는 윤상현 후보. 캠프 포토
인사말 하는 윤상현 후보. 캠프 포토

윤 후보는 “지금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자유와 국가를 위해 숭고한 희생을 하신 유공자의 피와 땀으로 이뤄졌다”며 “보훈 유공자분들에 대한 공훈을 제대로 기리고 국가가 최고로 예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현 후보는 "2018년 개원한 인천 국립보훈병원의 병상증설 및 인천 국립보훈요양원 설립을 추진하고, 연로하신 유공자들의 수요를 제대로 반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훈병원의 진료의 대상과 범위, 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