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 호소하는 원희룡·최원식 후보. 캠프 포토
지지 호소하는 원희룡·최원식 후보. 캠프 포토

[인천뉴스 박창우 기자] 22대 총선 국민의힘 계양갑 최원식 후보와 계양을 원희룡 후보가 서울지하철 2호선 연장 지연에 대한 대안으로 이미 확정된 대장-홍대선 우선 연장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인천 계양구와 서구의 가정동과 청라, 영종지역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서울지하철 2호선 연장이 정부의 GTX-D,E노선 우선 추진 확정으로, GTX-D,E 역사가 설치되지 않는 지역 주민들의 반발이 지속되고 있다. 

이 때문에 두 후보는 대장-홍대선 설계 변경을 통한 작선서운역 2025년 착공 목표와 2단계로 작전-효성-가정역 추진을 공동 공약으로 내걸었다. 

공약이 실현되면 계양구 갑의 효성동과 계양구 을의 작전서운동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기대된다. 

최원식 후보 캠프는 "계양구 효성동과 작전서운동 주민들은 GTX-D,E 우선 추진 목소리만 내온 유동수 의원과 야당 이재명 대표도 지역 현안에 외면해 지역민들이 불만이 표출되고 있다"며 "이번에 국민의힘에서 공동 공약으로 제시한 것이 총선의 표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다. 

최원식 후보와 원희룡 후보는 ▲GTX-D,E 예타 면제 및 작전역세권 종합개발 ▲계양테크노밸리 첨단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노후계획도시특별법 개정을 통한 중·소 노후 일반지역에도 적용 ▲전국 최초 사교육비경감 시범지구 등을 공동공약으로 제시했다. 

최원식 후보는 "정체된 계양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최원식+원희룡+정부+인천시, 최강원팀'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