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빠꼰 대학교 학생, K-뷰티 실습·체험  

태국 신라빠꼰 대학 학생들이 재능대 코스메틱개발과를 방문해 향수 제조 실습을 하고 있다. 재능대 포토
태국 신라빠꼰 대학 학생들이 재능대 코스메틱개발과를 방문해 향수 제조 실습을 하고 있다. 재능대 포토

재능대학교가 태국 방콕에 위치한 국립 종합대학교인 신라빠꼰 대학(Silpakorn University) 학생과 교원 50여명을 초청해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태국에서는 한국식 메이크업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재능대학교는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태국 대학생과 교수를 초청해 K-트렌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시아 거점 대학과의 국제교류 증진에 힘쓰고 있다.

신라빠꼰 대학 방문단은 재능대 코스메틱개발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실습실에서 향수 제조, 최신 메이크업 동향에 따른 스타일링 등 현장실습과 체험의 기회를 누렸다. 뷰티 관련학과 외에도 재능대학교 특화분야인 AI, 드론, 바이오테크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도 공유됐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태국은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은 국가 중 하나”라며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교류 등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적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기영 재능대 국제교류협력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ATA(아시아테솔협회)와도 더욱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을 지향하는 대학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