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시 우리들의 도서관 만들기 업무 협약
푸르미 가족봉사단(단장: 박위광),과㈜책 마루서점(대표: 김옥경), ㈜도서유통 위드 북(대표: 김용수), ㈜도서출판 큰글(대표: 한정식) 은 “책 읽는 도시 우리들의 도서관 만들기” 추진단을 발족하기 위하여 3개의 협력 업체와 업무 협약을 추진하였다.

2015년 세계 책의 수도는 폐막이 되고 자칫 시들어 질 수 있는 시점에 책 읽는 도시 만들기 활성화 하고 청소년 책 읽기 운동을 실시하며 “개인이나 단체의 책장 속에 잠자고 있는 책” 을 기증 받고 책을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처지에 있는 이웃들에게 책을 나누어 주어 더 많은 시민들이 책을 읽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책 읽는 도시 우리들의 작은 도서관 만들기 운동에 앞장 서고 있다.
업무협약에 동참한 ㈜책 마루서점, ㈜도서유통 위드 북, ㈜도서출판 큰글 등 3개 업체는 청소년 책 읽기 운동에 동참하고 다양한 청소년 권장도서 협찬과 특히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큰 글 책 지원 등 책 나눔 운동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또한 인천 시립도서관 과 교육청 도서관 학교 등에 필요한 책을 기부하고 국민행복과 창조 문화실현을 추구하고 청소년 책 읽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푸르미 가족봉사단은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기부 받고 청소년 권장도서를 홍보하고 계층별 토론회, 독후감 쓰기대회, 작가초청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푸르미가족봉사단 사무국(☎032-435-5353)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