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연 교육감님과의 간담회 및 진로진학특강 실시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박희정)는 6월 28일 ‘소통과 공감으로 동행하는 이청연 교육감님과의 간담회 및 진로진학특강’을 실시하였다.

가좌여중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1부 이청연 교육감님과의 간담회와 2부 진로진학특강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 이청연 교육감님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교육감님은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사, 학부모, 학생과의 소통과 공감의 장면들을 소개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꿈꾸며 이루어가기 위해 애쓰는 교사와 학부모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또한 인천교육의 기본 방향과 올바른 진로교육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2부는 시교육청 수능 및 대입담당 이덕한 장학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 미래 인재상에 따른 진로진학지도’의 주제로 진로진학특강이 실시되었다.

집단지성과 융합적 사고를 지닌 미래인재상을 선발하기 위한 다양한 대학입학전형에 대비하여, 현재 중학교 학생들이 진로설계를 위해 고등학교 선택과 더불어 어떻게 학교생활에 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강의로 시종 학부모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간담회와 특강에 참여한 3학년 정00 학부모는 “간담회를 통하여 인천교육의 방향을 알 수 있었고,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인천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 발행한‘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진로 진학 자료집’과 ‘서울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자료를 제공해주셔서 자세한 진학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홍현주 진로진학부장은 학생의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교사가 언제든지 만나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함으로 함께 진로지도를 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감과의 간담회와 진로진학특강의 시간에 그 의미를 부여하였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