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여중, 경인교대 직업 멘토링 프로그램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이종태)는 12월 8일, 경인교육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소장 고문수)에서 실시하는 ‘직업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장래 교직을 희망하거나 혹은 교사에 대해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경인교대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업 멘토링을 제공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도왔다. 

경인교대 예지관에서 김재호 진로상담교수의 경인교육대학교 소개 와 교육 및 연구 관련 직업의 세계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4개 조로 나뉘어 현직교사와 예비교사 직업 체험 팀 멘토링을 제공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설문조사 및 프로그램 후기 등의 의견수렴를 시간을 가졌다.

 홍현주 진로진학부장은 ‘평소 생각만 했던 직업에서 벗어나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직업멘토링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학습 목표를 재구성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1학년 김 모 학생은 ‘평소 교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많았지만 직접 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교사의 진로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말했다. 

이번 직업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직업을 찾아 꿈과 연계한 진로계획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