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이종태)는 26일,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을 진행했다.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수업의 장을 공개함으로써 교사들에게는 교실 수업 개선의 기회를 주며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 날 참석한 30여명의 학부모들은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녀 진로지도 및 가정 심리문제 해결에 대한 설명을 연수를 받고 이어 전 교사의 공개수업을 참관하였다. 또한 수업 공개와 더불어 학부모와 담임교사 간 상담을 진행하여 교원능력평가 시 교사에 대한 학부모 평가를 위한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를 기획한 황리다 교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문제점과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 학기 활동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박○○ 학부모는 '평소에 아이의 학습플래너를 통하여 학교생활을 알고 있었지만 직접 수업참관을 해 보니 선생님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아이의 학교생활 모습도 잘 알 수 있어 좋았다. '고 말했다.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와 교직원, 학생의 일체감 조성 및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