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 결승전

 

인하대 배구부가 지난 30일 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상대팀에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등 인하대 배구부의 저력을 보여줬다. 상대팀 홍익대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꺾었다.

결승에서 만난 홍익대는 2017 전국대학배구리그 전반기 경기에서 전승을 올리는 등 강팀으로 떠오르고 있어 버거운 상대다.

하지만 1세트를 25:20으로 이기고 이어 접전 끝에 2세트를 25:23 단 두 점 차로 가져오면서 승리를 예감했다.

마지막 3세트는 초반부터 엎치락뒤치락 하는 등 좀체 승부가 나지 않았으나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인하대는 이날 승리로 지난 3월 전국대학배구리그에서 홍익대에 1:3으로 패했던 것을 설욕하는 한편 대학 배구 최강을 증명해보였다.

이날 최천식 인하대 감독은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고 차지환이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호건은 세터상, 강승윤은 블로킹상, 이상혁은 리베로상을 차지했다.

최순자 총장은 “철저한 분석과 다년간 쌓아온 큰 경기에서의 경험을 통해 본교 배구부 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운영으로 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 우승을 거머쥐었다”며 “이번 제천대회는 예선전에서부터 결승까지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 배구부는 제천대회 조별 예선에서 2전 2승으로 1위에 올라 6강 본선에 진출했다. 6강전에서 만난 한양대를 세트스코어 3: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 경기대와의 대결에서 역시 3: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