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7.26 수 19:04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교육 뉴스광장
대학 배구 최강자 인하대 배구부 '우승'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 결승전
   
     

인하대 배구부가 지난 30일 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전부터 결승까지 상대팀에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등 인하대 배구부의 저력을 보여줬다. 상대팀 홍익대를 세트 스코어 3:0으로 꺾었다.

결승에서 만난 홍익대는 2017 전국대학배구리그 전반기 경기에서 전승을 올리는 등 강팀으로 떠오르고 있어 버거운 상대다.

하지만 1세트를 25:20으로 이기고 이어 접전 끝에 2세트를 25:23 단 두 점 차로 가져오면서 승리를 예감했다.

마지막 3세트는 초반부터 엎치락뒤치락 하는 등 좀체 승부가 나지 않았으나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인하대는 이날 승리로 지난 3월 전국대학배구리그에서 홍익대에 1:3으로 패했던 것을 설욕하는 한편 대학 배구 최강을 증명해보였다.

이날 최천식 인하대 감독은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고 차지환이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호건은 세터상, 강승윤은 블로킹상, 이상혁은 리베로상을 차지했다.

최순자 총장은 “철저한 분석과 다년간 쌓아온 큰 경기에서의 경험을 통해 본교 배구부 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운영으로 2017 전국대학배구 제천대회 우승을 거머쥐었다”며 “이번 제천대회는 예선전에서부터 결승까지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며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 배구부는 제천대회 조별 예선에서 2전 2승으로 1위에 올라 6강 본선에 진출했다. 6강전에서 만난 한양대를 세트스코어 3:0으로 누르고 준결승에 진출, 경기대와의 대결에서 역시 3: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배은영 기자  press@incheonnews.com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HOT ISSU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