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기자회견

이명박 구속수사 촉구 인천 시민 모임은 16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본관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 정치공작 댓글 주범, BBK와 다스 실소유주인 이명박 전대통령의 구속 수사를 주장했다. 사진=이연수기자

인천지역 진보성향의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이 국정원 동원 불법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명박 구속수사 촉구 인천 시민 모임(공동대표 염성태· 원학운· 정동근· 정세일· 황진도)은 16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본관 계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 정치공작 댓글 주범, BBK와 다스 실소유주인 이명박 전대통령의 구속 수사를 주장했다.

시민모임은 "이명박 대통령 시절 국정원 산하 심리전단은 불법적인 민간인 여론조작 팀인 사이버외곽팀을 운영하여 여론을 조작하고 보수단체를 움직여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난하는 논평을 내게 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국정원의 모든 불법행위에는 이 전 대통령이 개입된  것으로 보지 않을 수 없다"고 수사를 촉구했다.

 "박원순 제압문서 등 국정원 불법행위 뿐만 아니라  4대강 비리, 자원외교비리 등 밝혀야 할 것이 너무 많아 구속 수사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이명박 정권 당시 국정원의 불법행위에 이명박이 개입한 사실을 낱낱이 밝혀내어 그에 합당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수사 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BBK 사건은 5천명이 넘는 소액주주들이 피해를 입은 역대 최악의 주가조작 사건"이라며 소액주주 피해자에 대해 이 전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한다고 밝혔다.

시민모임은 국정원 정치공작의 최종책임자이자 BBK의 몸통 다스의 실소유자, 2012년 대선 불법 개입의혹을 제기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즉각 수사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