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40개 시민·사회단체와 진보정의당·통합진보당·진보신당인천시당이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의 책임자 처벌과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 ⓒ김덕현 기자

시민단체는 25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정원이 지난 18대 대선에서 직원들을 동원해 선거에 개입하고, 경찰은 이 사건 수사 결과를 고의로 은폐·왜곡했다"며 "이는 유례없는 국기문란 행위이자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고 주장했다.

또 “새누리당이 지난 3월 검찰 수사후 여야가 국정조사를 진행키로 한 합의를 회피하기 위해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다”며 “서해 북방한계선(NLL)과  관련한 지난 2007년 남북 정상회담 당시 대화록 공개는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을 물타기하려는 의도”라고 지적했다. 

국정원이 어떠한 이유로도 정치에 개입할 수 없는 선거에 개입해 인터넷 여론을 조작한 사실이 드러났음에도, 수혜자인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도 없고 새누리당은 국정원의 범죄 사실을 왜곡하며 NLL 대화록을 둘러싼 색깔논쟁을 일으켰다는 설명이다.

시민단체는 이날  원세훈 전 국정원장,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 등 관련자 처벌과 국정원의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가 이뤄질때 까지 대국민행동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진보정의당 인천시당은 오후 7시 부평역에서 인천시민들과 함께하는 길거리 시국 정당연설회 개최했다.

[인천뉴스=유승희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