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선거개입 진상 규명·책임자 처벌해야"

인천지역연대, '1천명 시민' 시국선언문 발표

인천지역연대는 21일 지난해 대선에서 국정원이 선거에 개입한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국정조사 및 사과와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인천시민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인천지역연대는 이날 지난 1주일 동안 연대의 제안으로 노동계를 비롯한 시민사회단체와 정당, 종교계, 학계, 예술계 분들과 1000인 시국선언운동을 진행해 시국선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연대는 시국선언문에서 " 박근혜 대통령은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밝히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며 "새누리당은 국정조사 방해를 중단하고 선거개입의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하라"고 주장했다.

또 "선거에 개입하고 수사를 축소 은폐한 관련자들을 처벌"하고 "국가기밀을 누설하고 헌정질서를 교란한 현 남재준 국가정보원장과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의 구속을 저지한 황교안 법무장관을 즉각 해임"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2012년 대선에서 국가 정보기관 전체가 지속적인 민간인 사찰, 공안탄압으로 공작정치를 진행해 왔음이 드러났음에도 불구하고 국정최고책임자인 박근혜 대통령은 '나는 잘 모른다. 나와 무관하다'며 국정원의 유일한 상급책임자인 대통령으로서의 권위를 땅바닥에 내동댕이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국가기밀인 지난 2007년 10월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갖고 선거에 이용했다는 정황도 드러났으며, 국정원의 대선 개입이 사실로 드러나자 임의대로 남북 정상 간의 대화 내용을 공개해 온 나라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며 "이는 특정 정당후보의 편을 들고 정치공작을 벌인 사건으로 입을 열 자격도 없는 국정원이 위기를 넘기겠다는 수준 이하의 발상에서 나온 행위"라고 말했다.

연대는 "국정원의 1년 예산이 1조원이다. 방학 때가 되면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아이들이 넘쳐나고 최저임금도 못받는 노동자가 200만명이 넘는 이 시대에 국가의 안보를 담당한다는 국정원이 하는 일이 국가의 근본을 흔들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것이라면 이러한 국정원은 즉각 해체돼야 한다"며 철저한 국정조사를 통해 책임자 처벌 및 사과와 재발방지책을 세울 것을 촉구했다.

[인천뉴스=김덕현기자]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