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힐링되는 시간 가져

 

인천 강화군 소재 강남중학교(교장 김해석)는 강남중학교와 함께하는 ‘인천시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연주회’를 25일 금요일 오후 2시 반 강화학생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 날 연주회에는 강남중학교, 심도중학교, 삼산승영중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도 참석했다.

연주회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공연>, 뮤지컬<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등 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되어, 학생들,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클래식 문화를 경험케 해주었다.

 2학년 1반 김유민 학생은 “진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감상해보니, 학교에서 진행하는 오케스트라 방과 후에 더욱더 열심히 참여하여 나도 이런 연주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고 하였고, 1학년 1반 임채호 학생은 “여러 사람들이 협동하여 이렇게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것을 들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라고 말했다.

김해석 교장은 “큰 행사를 준비하면서 진로부를 비롯하여 전교직원이 함께 동참하여, 인근중학교와 지역주민 분들의 칭찬을 들었다.” 라고 하며, “노고에 감사드린다.” 라는 말과 함께, “많은 분들께 이렇게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드리게 돼서 기쁘다. 하지만 학교의 시설 문제로 인해 연주를 좋은 음향으로 들려드리지 못한 점은 아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