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뺏은 양말요정 군단이 9월 6일 한국을 찾아 온다. 영화는 인간의 양말을 한 짝씩 먹는 양말요정의 이야기를 담은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여, 체코에서 개봉할 당시 블록버스터 작품들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휴고 돌풍”을 몰고 왔다. 뿐만 아니라 제52회 카를로비바리영화제, 제12회 유라시아영화제 등 세계 여러 영화제의 초청을 받은 바 있는 작품은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자막가들이 뽑은 추천작 8 편” 중 애니메이션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양말요정 휴고의 대모험>은 인간과 양말을 한 짝씩 나누는 원칙을 어기고 두 짝을 모두 가져가는 욕심쟁이를 막기 위한 귀요미 양말요정 휴고의 모험을 그린 상상 가득 양말 쟁탈 어드벤처.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었을 당시 귀여운 캐릭터들과 재치 있는 이야기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흥미로운 소재와 볼수록 빠져들게 되는 다채로운 캐릭터, 재미난 소재, 탐욕과 싸움 대신 공존을 강조하는 교훈까지 더해져 9월 신학기 아이들을 위한 안성맞춤 애니메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조이 아빠” 만능 엔터테이너 양동근의 <양말요정 휴고의 대모험> 소개 영상도 화제다. “구리구리 아저씨예요. 오랫동안의 숙제였던 옷장 속의 비밀을 얘기해줄게요”라며 양말을 한 짝씩 훔치는 양말요정의 흥미진진한 비밀에 대한 이야기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어, “젓가락도 두 짝, 장갑도 두 짝, 이어폰도 두 짝! 근데 왜 매일매일 양말은 한 짝만 없어지는 걸까요? 우리 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양말은 왜 맨날 한 짝만 없어지냐구!”라는 공감 백배 멘트로 작품의 소재를 더욱더 재미있게 표현했다. 세 아이의 아버지로서, 또 배우이자 가수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양동근의 재치 있는 소개 영상으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시사회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모티브를 잘 따온 영화, 짜임새 있는 스토리에 가족애까지 아이들 영화로 부족함 없다!”(네이버 theroad****), “일상생활에서 매일 접하는 양말을 소재로 요정의 이야기를 펼친다. 아기자기하며 귀여움 뿜뿜이네요”(네이버 bany****), “소재도 등장인물들도 아이들과 친근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었네요”(네이버 xian****), “넘 기발하고 귀여운 영화네요~! 애들이 왜 양말이 없어지는지 이제 알았다고 하네요”(네이버 tong****) 등 캐릭터뿐만 아니라 소재 및 이야기에 대한 호평을 남기며 신학기에 아이들과 함께 관람할 영화로 <양말요정 휴고의 대모험>을 강력히 추천했다.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특별 게스트 초대 시사회 등 개봉일 까지 다양한 시사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시사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릴레이 시사회 포문을 연 <양말요정 휴고의 대모험>은 9월 6일 관객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