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넝쿨』발대식 후 혜림원, 동심원 방문

   
<2005 사회공헌활동‘초록넝쿨’발대식 장면>
신용보증기금 인천영업본부[본부장 이진수(李鎭秀),[www.shinbo.co.kr]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한 이웃들과 중소기업과 함께 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활동 운용을 위하여 사회공헌활동 조직인『초록넝쿨』 을 발족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조직 초록넝쿨』도입배경

신보 인천영업본부는 그동안 지점단위별로 소년소녀 가장 돕기, 불우학생 장학금 전달, 장애우 초청행사 등의 행사를 비조직적으로 운영해왔으나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사회봉사활동 조직인『초록넝쿨』을 조직하게 된 것이다.

초록: 봉사, 희생을 의미,
넝쿨: 서로 어울려 도우면서 살아간다는 의미

『사회공헌활동조직 초록넝쿨』주요역할

『초록넝쿨』은 보다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지부장, 간사를 두고 아래와 같이 4개 분과로 세분하여 할동을 펼치게 된다.

구분
사회복지 분과
불우이웃돕기(독거노인,양로원, 고아원 방문등)
활동시기 - 분기별,추석,년말 등

장학사업 분과
소년소녀 가장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 등
활동시기 - 분기별

자원봉사 분과
중소기업 현장 봉사, 재해지역 후원 등
활동시기 - 분기별

환경보전 분과
환경정화 활동(관내 하천 정화 등)
활동시기 - 분기별

   
<2005 부천혜림원장에게 이진수 신보 인천본부장이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고객감동기금, 천사기금 지향

최근 전사적인 고객만족경영을 통해『2004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을 수상한 바 있는 신보는, 이번 사회봉사, 중소기업 현장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확대시키고, 앞으로도 더욱 현장중심적이고 시장친화적인 제도도입을 통하여 공기업 최고의 고객감동 · 천사기금이 되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발대식이 끝난 후 부천에 소재하는‘부천혜림원’과 인천 동춘동에 소재하는‘동심원’을 방문, 성금을 전달하였다.

문의처: 인천영업본부 주동복 차장 ☏ 032-450-1674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