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2 수 18:50
ⓒ1998 남동신문 창간 → 2003 인천 최초 인터넷신문 인천뉴스 창간
상단여백
HOME 방송/연예 연예
위니미 차트, 유튜브 실시간 차트 오픈첫날 1위 블랙핑크 뚜두뚜두, 2위, 3위 방탄소년단 아이돌-DNA

위니미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3일째 블랙핑크 뚜두뚜두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2위 방탄소년단 '아이돌', 3위 방탄소년단 'DNA'가 차지했다.

위니미 뮤직비디오 차트는 유튜브를 기반으로 하여, 프리징된 조회수를 제외한 순수 조회수를 기반으로 차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랙핑크가 3일 연속 차지한 ‘데일리 1위’는 전체 조회수가 아닌 전날 24시간 조회수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특히, 남,녀 그룹 최초로 6억뷰 달성을 앞두고 관심이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접전을 벌이고 있어 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 뮤직비디오는 800만 뷰 정도 격차를 두고 있으며, 뚜두뚜두가 DNA에 비해 하루 3배 가량 높은 조회수를 유지하고 있어 누구도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다.


넷토스 코리아측은 “현재는 30분 조회수, 당일 조회수, 총 조회수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각 국가별 조회수 상황과 국가별 랭킹 시스템등을 도입하여 실제 해당 뮤직비디오가 어느 국가에서 인기가 많은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기존 유튜브에서 주간 형태로 순위를 공개하고 있으나, 팬들이 원하는건 어느 순간 특정 기록을 달성했는지 보는게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내부 직원들도 어느 누군가의 팬이기에 어떤 포인트에서 서비스를 제공 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넷토스 코리아는 ‘위니미 서포터즈’를 오픈하여 전세계 5만명의 K-POP팬들에게 의견을 구해 ‘위니미 프로젝트’를 공개, 위니미 트렌드 리더 어워즈 투표 폐지(현재 무료 투표 실시중), 커스터마이즈 굿즈 제작 플랫폼 오픈, 팬들이 직접 운영하는 아이돌 포럼, 아이돌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팬 실시간 라이브 채팅 플랫폼등을 내년 상반기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는 ‘위니미 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박우식 시민기자  rookie3330@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우식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인천만평
  • 김진호의 시사 움짤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