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소방서(서장:박종학) 는 소방차진입 장애지역에 대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17일 창대시장(남동구 만수6동 1080일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06 남부소방서>

이번 소방통로확보 훈련은 재래시장 및 주변 상가 밀집지역에 대한 소방관서의 초기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인근 주민들에게 소방통로확보의 중요성을 전파함으로써 화재발생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날 훈련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35명과 소방차(펌프차)가 동원된 가운데 시장상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소방차 통행로에 주정차금지 계도와 산불 및 방화발생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소방차를 직접 시장안으로 진입시켜 화재발생시 소방차량이 통과할 수 있는 도로의 폭과 넓이를 정확히 측정하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에 대구서문시장 화재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함으로써 이에 대비한 재래시장 화재를 줄이기 위한 특별소방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지역주민들의 소방통로확보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남부소방서에서는 화재취약대상지역 등 소방차통행 장애지역에 대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매월 유관기관 합동으로 실시함으로써 초기화재 대응능력을 높이는 등 화재예방에 만반의 준비를 다할 방침이다.

ㅁ편집부

저작권자 © 인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